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도배 기능사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공구를 구매했는데요.

 

저는 좋은것만 일일이 찾아서 쇼핑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학원에서 제공해주는것을 전부 다 샀답니다.

 

일단 시험시에 우마는 제공 되겠지만 저는 현장에서 한번이라도 사용할듯 해서 우마를 포함한 풀셋을 샀답니다

 

제가 구매한 품목은 총 15가지인데 하나하나 가격은 얼마인지 공구 이름은 어떻게 되는지 나열해드릴께요.

 

 

1) 우마 20cm* 180cm   5만 5천원

 

안전을 위해 학원이나 시험장에서는 폭이 더 넓은것을 쓴다고 하는데

제가 구매한 우마는 현장에서 사용하는거라 폭은 더 작네요. 

철재 모서리 마감이 약간 날카로운 곳들이 있구요.

무게도 약간 무겁지만 성인남자라면 한손으로 번쩍 들수 있답니다 ㅋ

물론 승용차 트렁크에도 잘들어가구요~

 

2) 공구집+ 벨트  가격 1만원

몇번 쓰다보면 더 좋은게 생각나겠지요 저는 학원에서 쓰는거랑 똑같은 저렴이로 했답니다.

나중에 분실되면 더 좋은걸로 바꾸겠지요 ㅋ

 

3) 재단자  5천원

재단자는 좀 기네요. 

정확히 재보진 않았지만 실크벽지가 106cm정도 되니 적어도 120cm 정도는 되겠네요.

철재라서 끝부분은 약간 날카롭더군요. 사포로 문지르던지 해야지 ㅋ

 

4) 웃솔 2만원

비싼 제품도 많다고 하는데 저는 몇번 쓰다 잃어버릴수도 있을듯 하여 저렴이로 선택했답니다.

현장에서 사용하는 웃솔

학원에서는 약간 짧은 웃솔을 썻었는데 현장에서는 약간 더 긴걸 쓴다고 하네요.

 

5)풀솔 (일반) 7천원

보통풀을 칠할때 쓰는 풀솔입니다. 빡솔보다는 솔이 더 부드럽답니다.

 

6) 풀솔 (빡솔) 7천원

모 길이가 약간더 짧고 빳빳해서 빡솔이라고 부르는듯 하네요.

실크나 밀착초배등 된풀을 바를때 사용한답니다.

 

7) 스크래퍼 6천원

벽지를 뜯거나 벽면을 고를때 사용한답니다.

 

8) 철헤라 3천원

사진 찍어 놓은게 없네요. 그냥 다이소에 파는 앞부분이 철로된 헤라입니다.

학원에서 벽지 청소할때 한번씩 썻었는데 철이라서 그런지 한번씩 힘줘서 긁다보면 합판이 까질때도 있답니다.

 

9) 옥헤라 3/5 미리 4천원

 

10)  옥헤라 8/10 미리 짜리 (6천원)

9번 옥헤라랑 똑같이 생긴거에서 두께만 다른 제품인데요.

풀셋이라 사긴했는데 저는 무거워서 잘안쓸꺼 같아요ㅋ

 

11 빨간헤라 3/5  2천원

가벼워서 제일 많이 쓰는 헤라 입니다.

요거는 필수품인듯 ~

 

12 풀채 6천원 

풀을 물에 섞을때 사용하는건데 계란 저을때 쓰는 주방기구랑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요~

 

13 도배칼 5천원

저는 뒤에 주걱이 달린게 편하더라구요  싸니깐 자주자주 바꿔 주면 될듯~~

도배하다 보면 칼날은 자주 바꿔주는거 아시죠?? 칼날은 도루코 제품이 좋다고 하네요.

근데 벽지에 풀이 묻었을때는 잘 안짤려서 칼끝을 자주 뿌러트려 줘야 한다는것 명심하시구요~

 

14 줄자 5.5M  4천원

중국산 제품이네요.  몇번쓰다 녹쓸면 다시 사야 할듯 ~

 

15 10cm 붓  1천원

부직포 바를때나 전구 주변이나 콘센트 주변에 풀바를때 사용한답니다.

붓도 잘 씻어서 보관해야 오래 쓸수 있겠죠~

 

이렇게 총 15가지 품목을 14만1원에 전부 구매할수 있었답니다.

아마도 학원생들이 한꺼번에 공구하는거라 조금더 저렴하게 살수 있었던거 같아요~

장비에 욕심있는 분들이라면 실물을 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그럼 장비 준비 잘하셔서 도배기능사 자격증 꼭 취득하시길 바랄께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