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타일 기능사 시험을 치르기 위해 필요한 공구들을 구매하면서 발생했던 비용및

어디서 구매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학원에서 뽑아 놓은 타일 기능사 준비물 리스트네요.

 

이거 외에도 필요한것들은 챙겨 가셔도 된다고 하는데...

다만 시험장마다 써도 되는것과 안되는것이 있다고 하는데

저도 아직 시험을 치루질 않아서 말씀은 못드리겠네요.

 

저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면 비쌀꺼 같아 몇군대 온라인 사이트를 알아보다 알게 되었는데요.

 

타일 관련공구로 유명한 신용공구와 산업용자재로 유명한 아이마켓이라는 곳인데요.

 

아이마켓이 타일관련 부자재인 스페이스가 없었지만 그래도 약간 저렴한거 같아 거기서 대부분 구매를 했답니다.

 

<1번 물품 리스트>

 

배송 받고 난뒤 사용해보니 광창 렝가고대는 약간 저한테는 안맞는지

 손목이 많이 아푸더군요.

 

학원에서 사용한 고대

학원에서 쓴거는 많이 닳아서 그런지 작고 편했는데 새거는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하지만 저렇게 생긴모양을 제일 많이 쓰는거 같아

아직은 손목이 아프지만 시험칠때는 잘사용해야겠죠~~

 

고무 망치는 저렴해도 그나마 쓸만하네요.

 

 

<2번 물품 리스트>

냉가 망치도 그런대로 쓸만하네요.

다만 직각자가 재고가 없어 오프라인에서 따로 구매했답니다.

 

타일커터는 저렴한 한신 HT500D 메드인 차이나를 샀는데요,

현장에서 쓸려면 적어도 600mm짜리는 사야겠지만 저는 시험용으로만 쓸거 같아 가벼운 놈으로 채택했답니다 ㅋㅋ

실제 바닥용 타일을 짤라봤는데 요령이 없어서그런지 바닥용 타일은 잘 안짤리네요,

몇번 그어줘야 짤리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타일 커터기는 몇십만원하는 놈으로 구매하는가봐요.

그래도 벽타일은 얇아서 잘 짤리겠지요???

 

 

<3번 물품 리스트>

 

그라인더는 계양 ACT-100SN으로 구매했는데요. 

계양 제품이 인지도가 좋고 실제 학원에서도 써봤는데 무게도 가볍고 손으로 쥐기도 편하더군요.

 

그라인더는 아이마켓보다 네이버 최저가가 더 저렴하답니다.

저는 아이마켓 최초 가입자라 10%할인이 되어 그냥 한꺼번에 구매했는데요.

 

계양 그라인더는 스위치가 하단에 있어 정말 편리하고 타일도 잘 짤리더군요,

 

바가지는 특대로 샀더니 너무 크더군요.  중자나 대자로 다시 사야할꺼 같아요~~

 

그다음 가장비싼 품목중에 하나인 레이저 레벨기입니다.

 

네이버에서 상품평좋은놈으로 12라인 그린 레이저로 배송비 포함 82500원에 구매햇답니다.

국산용은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나는데 중국산은 저렴하긴한데, 레이저가 약간 굵어서 (3mm정도)

약간 흐릿해보이더군요

이건 제가 난시가 있는지도 모르지만 실내에서 켜서 멀리있는걸 보면 푹퍼져서 보이는데

가까이서 보면 또 선명하더군요.(이건 직접 사용해보셔야 알듯)

 

그래도 수평을 잘 맞더군요.

저는 나중에 바닥타일 작업시 쓸려고 12라인을 샀지만 타일 시험만 치실분은 그냥 우주선 모양의 수직 수평만 나오는 레벨기로도 충분할듯 하네요.

 

 

그리고 오프라인 공구상가에 가서 구매한 직각자 500* 250짜리도 구매했구요.

나이론줄이 왜이렇게 비싼지?? 또한 스펀지는 쓸려고 하니 없어서 또 구매했네요 ㅋ

양고데는 제가 시험외적으로 바닥타일을 한번 깔아 볼려고 샀답니다 그래서 요건 삭제

 

아직 구매 못한거는 타일 스페이스랑 귀마개가 남았는데 또 구매해야 하네요. ㅜㅜ

바게쓰는 타일가게에서 하나 얻어 왔답니다. ㅋ

 

그리고 줄자는 집에 있길래 챙겼구요. 콤파스는 아들 녀석 쓰는거 챙겼답니다. 

수성사인펜은 작년 공인중개사 시험칠때 사용한 컴퓨터용이 있길래 챙겨뒀구요 ㅋㅋ

그외에도 뭔가 더있을듯 한데 기억이 안나네요. ㅜㅜ

 

저는 거의 최저가로 구매한듯한데 그래도 30만원 가량 쓴거 같네요 ㅋㅋ

타일 시험 준비하실분들은 참고하셔서 본인 주머니 사정에 맞도록 공구를 구매하시길 바래요

 

그럼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