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낙찰받은 진평미래 주공 아파트에 수도 계량기를 제가 직접 연결 했었는데요.

 

오늘 수도 계량기 연결 방향이 잘못되었다고 세입자로 부터 연락을 받았답니다. ㅋㅋ

뭐하나 편한날이 없네요.ㅜㅜ

 

낙찰 받은 아파트 셀프 수리 경험담이 궁금하시면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구요

 

낙찰받은 아파트 셀프 수리(콘센트 스위치및 여러가지 교체)

이번에는 셀프로 콘센트및 스위치, 분전반 등을 교체하면서 이룩한 성과?? 를 공개합니다 ㅋㅋ 콘센트는 현대 베뉴 디자인으로 해서 나오는 제품으로 선택을 했구요. 진평주공의 특징이 2구 콘

asus200.tistory.com

 

그때 당시 수도 계량기 연결시 관리사무실 직원에게 도와줄수 없냐고 했었는데

여러건 경매가 나온것이라 일일이 관리실 직원이 해줄수 없다고

소유자가 알아서 해야 한다고 해서 제가 임의대로 연결한게 문제였답니다 ㅋ

 

그때 당시 제가 연결한 방향은 당연히 왼쪽에서 부터 오른쪽으로 물이 들어 올거라고 생각하고 아래 처럼 연결했는데요 

이게 아니였나 봅니다. ㅜㅜ

 

여기는 수도 계량기쪽에 수도 꼭지가 있는 구조가 아니고 집안 신발장 뒷편에 수도 계량기가 있엇는데요

지금 원리를 생각해보면 계량기를 돌려서 달았어야 했네요 ㅋ.

 

이렇게 수도계량기 방향을 잘못 설치하게되면 수도사용량 멀티메터 카운터가 안올라간다고 하네요 ㅋㅋ

그래서 관리사무실에서 연락이 왔다고 하네요.

문제는 수도계량기 잠그는것이 신발장 뒷쪽에 있어 인테리어 하면서 실리콘을 쏴놓았기때문에

그냥 뜯을수가 없어 주인동의를 얻기 위한것이 였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답답한것이 아니고 수도 사용량측정이 안되는 관계로 관리실에서 공사를 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MDF합팝을 살짝 잘라서 수도 잠그고 계량기 방향을 교체해놓겟다고 하시네요.

흔쾌히 그러라고 했답니다.

 

저도 다시는 이런 실수는 하면 안될듯 하여 수도계량기 위치를 찾아 보았답니다.

 

자~ 어떻게 수도계량기를 달아야 할지 궁금하신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수도 꼭지쪽에서 물이 들어오고 화살표 방향으로 흐른다고 생각하고 계량기를 다시면 된답니다.

즉 수도 꼭지쪽을 위쪽으로 했을때 글자가 똑바로 보이도록 설치해야함.

 

만약 수도 꼭지가 왼쪽에 있다면 반대로 설치해야 되겠지요.  이를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법으로는

1)  헌 옷이나 보온재(스티로폼)로 잘 감쏴 놓으며 그나마 괜찮음

2)  수도계량기가 복도식쪽에 붙어 있는 경우에는 웬만하면 겨울철에는 수도를 살짝 틀어 물이 계속 흐르게 한다.

 

이상으로 수도계량기 연결방향및 동파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당 내용 잘 숙지하시어 저처럼 반대로 연결하는일 없으셨으면 하네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