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국비지원 교육을 받고 타일&인테리어 과정을 처음으로 듣고와서

1일차때 수업들은 내용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학원 첫날은 간단하게 설문지 작성을 하였구요.

재직자인지 실직자인지를 파악해서 실직자인경우 우선적으로 취업에 신경을 써 준다고 하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아직 재직자로 되어 있어 왜 회사를 나오냐고 묻더군요.

그래서 당당하게 연봉삭감 되어서요 ㅋㅋ 그랬답니다.

다른분들도 다들 실직이나 제2의 취업을 위해 수강하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타일 인테리어 수강인원은 10명정도 되었구요.

나이대도 젊은 사람도 있고 연령층이 다양했답니다.

더욱 놀란건 여자분도 1명 있더군요.

모두들 타일을 배워서 창업을 하거나 타일기사로 프리랜서로 일하기를 원하더군요.

 

첫날 수업내용은?

1 훈련일정과 훈련목표

 - 학습시간 :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총 50일)

 - 훈련목표는 타일기능사 자격 취득

 

2 훈련내용

 - 타일 시공및 현장 안전

 - 타일 붙임

 - 검사보수

 - 청소 보양

 - 인테리어 실무 등

 

3 훈련장려금 지원

  - 단위기간(1개월) 출석률이 80%이상되어야 훈련장려금 지원

  - 1일 5시간 미만의 경우 월 최대 교통비 10만원 지급( 교통비 * 출석일수)

(5시간 이상과정이면 식비도 지급된다고 하지만  저희 과목은 4시간 짜리라 교통비만 5000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실업급여를 받으면 해당사항 없다고 하네요 ㅜㅜ

 

4 출결 관리 

  -국비가 지원되는거라 내일 배움카드로 입실/퇴실시간을 체크해야함.

 

5  재난 대피및 안전교육

  -화재발생시 조치, 지진발생시 대피요령 등...

 

6 기타 사항및 협조사항 등

  

여기까지 내용은 기본적으로 교육을 하라고 해서 의무적으로 하는 교육이라고 하네요.

 

그외 원장님이 알려주신 내용으로는 현장에서 일할때는 안전수칙및 진로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1)사다리랑 우마, 개인장비 사용시 주의점

-사다리는 휘어져 있거나 튼튼한지 확인후 사용

 

2) 현장일은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함

- 안전모와 안전화는 필수 착용해야한다고 함.

 

3) 타일&인테리어 진로 방향

 - 보통 처음 일을 배우고나서 보조 기사로 많이 따라다니는데 초보라서 대우가 좋지 않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함

 - 그래서 창업을 해서 하나하나 배워가는게 가장빠르다고 함

 

 

저도 처음에는 타일 기술을 배워서 제 원룸에 직접 화장실 리모델링을 하는게 목표였는데,

원장님 말씀을 듣고나니 인테리어 업체를 차려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직은 기술이 없어 산뜻하게 욕실을 꾸밀 자신은 없지만 인맥을 넓히고

학원을 꾸준히 다니다보면 서서히 길이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 가게를 차리기 위해서는 도배기능사 자격증이 필수라고 하네요.

타일은 실외 인테리어라서 구지 필요없지만 실내 인테리어에는 도배기능사가 있어야 먹어준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저도 오후반에 있는 도배기능사 교육까지 수강신청을 했답니다 

 

몸이 잘 따라 줘야 할텐데, 처자식이 있는 몸이라 뭐라도 의무적?? 으로 해내겠지요ㅋㅋ

다음에는 타일및 인테리어 실습하는 내용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