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당진으로 직장을 옮기면서 한동안 살았던 한빛아파트에 대해 소개 할려고 합니다.
당진에 처음 이사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아마 저처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빛아파트는 2007년식, 세대수는 244세대의 36평, 34평, 24평 22평이 있는 아파트입니다.
그중 저는 24평 남향에 거주했었습니다.
<평면도>
한빛아파트는 기지시에 가장 먼저 들어온 아파트로써 처음 지어질때는 주변에 아무것도 없었으나
현재는 대형 브랜드 3사 아파트가 모두 들어와있네요
이처럼 동 단위, 면 단위도 아닌 기지시리라는 곳에 이렇게 브랜드 3사인 이편한세상, 롯데캐슬,
현대 힐스테이트의 브랜드가 들어온것은 전국을 통들어도 없을듯합니다.
그만큼 대형건설사에서도 발전 가능성을 보고 있다는 뜻이겠죠.
형편이 되시는 분들은 새아파트 가시면 될듯하고요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은 년식이 좀 된 기존
아파트를 보는게 좋을듯합니다.
제가 이 아파트를 선택한 이유는 전세를 구할려고 여러 아파트를 많이 둘러보러 다녔는데 그중 가본곳이, 시곡동에 현대, 우민, 중흥리 세종그랑시아, 채운동 한성아파트등을 둘러봤었는데 모두 맘에 들지 않았고 그중 기지시리 이편한세상과, 한빛이 가장 눈에 들어왔습니다.
세종그랑시아는 가격적인면이 메리트가 있지만 위치가 너무 시골같았고, 현대아파트는 너무 오래
되었으며, 우민아파트는 회사 기숙사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른 아파트를 폄하하는건 아니고 개인적으로 든 느낌이 그랬습니다.
그리고 시내권에는 아파트값이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나고,
또한 한번씩 고향에 다녀올려면 IC가 가까운 기지시리가 좋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편한세상을 가봤는데, 33평형 남향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쩐이 딸리네요 ㅜㅜ 그 다음번으로 한빛아파트 24평을 봤는데 가격도 적당해보였고,
위치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아마 한빛 아파트가 가장 먼저 분양하면서 가장싸게 분양했기때문에 가격 메리트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한빛아파트 거주하면서 느낀점은 간이 시외버스 터미널이 있어서 좋다는것입니다.
시내버스도 거의 다 기지시를 지나서 가더군요.
교통이 한마디로 굿입니다. 강남터미널까지 1시간 20분만에 갈수 있었고, 지방으로 가는 고속버스도 모두 탈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현대제철로 라는 자동차 전용 도로가 개통이 됩니다 진입로 위치는 송악 하나로 마트 맞은편 쪽에 생기게 됩니다.
그동안 현대제철쪽으로 갈려면 편도 2차로로 다니면서 많이 막혔었는데, 자동차 전용도로가 개통
되면 정체가 많이 줄어들 듯합니다.
또한 당진IC가 바로 있어서 출장이나 고향 다녀올때 정말 편하게 갈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곳에 초등학교가 있어, 어린자녀들이 걸어 다닐수 있어서 좋네요.
하지만 아직 상권은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당진에 거주하면서 느낀점은 생활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주말에 갈때라고는 롯데마트 그것도 독점이라서 물가가 엄청 비싸네요ㅡㅡ
그래서 저는 천안쪽으로 주로 여가 활동을 많이 다녔습니다.
한빛아파트에 장단점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우선 지하 주차장 이게 동마다 약간 틀린데 101동 같은 경우에는 지하주차장이 평지 즉 1층에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애들 유모차 끌고 밖으러 나갈려면 지하 주차장을 거쳐서 가야 되서 그게 좀 불편했으며,
지하 주차장도 주차공간이 부족한지 겨울만 되면 2중 주차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지하주차장이 없던곳에 살았던지라 지하 주차장이 있다는것만 해도 큰 편안함을
주더군요.
그리고 라인마다 틀리겠지만 제가 살았던 라인은 층수가 13층이여서 엘레베이터 기다리는 시간이 별로 없어 좋더군요
현재는 고층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엘리베이터가 꼭대기층에 가 있으면 한참기다려야 되고 내려오다 몇번 서다보면 짜증이 납니다.ㅎ 그에 비해서 한빛아파트는 아주 좋았습니다.
저희집이 24평 남향이였는데 오전에는 101동 동향 건물에가려 일조량이 부족하지만 오후에는 해가 잘들어오네요.
아마 24평 정남향은 기지시에서 한빛아파트 유일하지 않나 싶네요.
<단지 배치도>
단점으로는 안방 사이즈가 좀 애매합니다. 11자 장농을 넣으면 방이 좀 작을꺼 같아 저희는 작은 방에다 장농을 넣었습니다.
그래서 작은 방을 창고 개념으로 쓰게 되더군요 근데 웬만하면 안방에 장농을 넣으셨으면 합니다. 겨울에 보일러도 안트는 북쪽에 있는 작은방에 옷가지러 갈려니 춥더라고요 ㅋ
<안방 사진>
<북쪽 작은방 사진>
또한 올 확장이 되어 있어 공간은 굉장히 넓습니다. 처음에 이사오고 5살된 아들이 거실에서 주방까지의 거리가 너무 길다며 달리기를 하더라고요 ㅋ
<거실>
<거실 및 주방>
관리비는 12만원 정도로 평균적으로 나왔던거 같네요. 세대수가 적다보니 대단지 보다는 1~2만원 정도 더 나오는거 같네요.
세대수가 적다 보니 또다른 장점은 출퇴근 시간때 엘리베이터와 차나갈때 막혀서 기다리는 것은 없어 좋더군요.
화장실은 안방이랑 현관입구에 각각 한개씩 총2개 있습니다.
<현관입구 화장실>
보일러실에 세탁기를 넣을려면 드럼 세탁기는 12kg짜리가 딱 맞더군요
<보일러실 및 세탁실>
그리고 베란다가 없다 보니 수납공간이 부족합니다.
또한 빨래도 거실이나 작은방에 빨랫대를 놔두고 말려야 합니다.
이 두가지가 가장큰 단점이더군요. ㅜㅜ
<남쪽 작은방>
당진은 바닷가 근처라서 그런지 유독 겨울에 춥기도 춥지만 바람이 많이 붑니다.
뒤에 고층 건물이 없는 관계로 아파트로 불어닥치는 바람을 막아주질 못하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편의시설은 송악농협하나로 마트가 있어 장보기가 좋아요.
종합하면 단점보다도 가격적인 메리트, 교통, 생활여건, 학교, 병원등이 있어
크게 불편한건 없는 곳이더군요.
이상 한빛아파트에 살아본 사람으로써 솔직한 장단점을 적어봅니다.
감사합니다.
'부동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계 중흥 30평 평면도 (0) | 2018.12.12 |
---|---|
진천 나우하이빌 임장후기 (0) | 2018.12.11 |
광양 수익형 아파트 임장후기 (0) | 2018.07.24 |
동두천 송내주공2단지 임장후기 (4) | 2016.12.08 |
백원기(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의 저자)님의 강의 후기 (0) | 2016.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