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관련

경매 평균 낙찰가율 검색 방법

by 최강_람보 2019. 1. 9.
반응형

부동산 경매에서 평균 낙찰가율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경매를 하다보면 해당지역에 분위기가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 평균 낙찰가율이 궁금하실겁니다.

여기서 평균 낙찰가율이란 평균 감정가에서 몇 %정도의 가격에 평균적으로 낙찰되는지를 통계로 나타낸 데이터 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평균 낙찰가율을 검색할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에서 두인경매를 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해당사이트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가 열립니다.

 

경매 낙찰가율 평균 값을 확인 할려면 상단에 경매검색 탭을 누릅니다.

 

왼쪽편에 경매 검색 화면이 나오면 낙찰통계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낙찰 통계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지역별로 통계를 볼수 있으며 날짜별로 일정기간을 조회해서 보실수도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경북 김천시의 2018년 12월 낙찰 통계자료 입니다.

김천의 아파트 평균 낙찰가율을 보면 60.47%가 나오며 경쟁률은 6.33명이 입찰하고 있네요. 경쟁률은 높은 반면 낙찰가율은 떨어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근거로 해당지역의 분위기를 알수 있으며 입찰가를 얼마 정도를 써넣어야 할지도 대략 산정해볼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근 도시인 구미의 2018년 12월 낙찰 통계자료를 보여드립니다.

 

낙찰가율은 62.37% 경쟁률은 3.42명으로 낙찰가율은 김천과 비슷하지만 경쟁률이 떨어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경쟁률이 떨어지는 원인은 아마 해당 지역 경제 상황도 영향이 있을꺼라 봅니다.

 

년도별 연평균 낙찰가율을 조사하여 낙찰가율이 최저로 떨어졌을때 경매에 참여 하면 낙찰 가능성도 높일수 있고, 최저가로 부동산을 소유 할수 있을듯 합니다.

또한 낙찰가율과 경쟁률이 낮아지다가 최저점을 찍고 올라가는 시점이 경매로 돈벌기에는 가장 좋은 타이밍 시점입니다.

부동산 경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두인경매 무료 사이트를 잘 활용하여 경쟁률과 입찰가 산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