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을 읽고 나서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이책을 읽게 된 계기는 내가 좋아하는 일로 먹고 살수는 없을까란 물음에 조금이나마 해답을 찾기 위해서였다.
또한 일을 하면서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인생 처방전이라고 적혀 있길래 고민없이 고르게 되었다.

라이프 코칭일을 하고 있는 저자가 직장을 다니면서 계속 이렇게 살아야 하나를 고민하는 1000명이 넘는 상담자를 만나 그들의 가슴속에 있는 꿈을 찾아주고 원하는 일로 평생 먹고 사는 방법을 찾도록 도운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일에 만족하면서도 사회에도 꼭필요한 존재로 삶을 살아갈수 있는 5가지 방법과 상담을 통해 평범한 직장인에서 억대연봉 1인 기업가로 성장한 이들의 얘기를 들려준다.

좋은 내용이 많았지만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관계로 괜찮은 내용 몇자 적어 봅니다.


가슴뛰는 나의 업을 찾는 5가지 비법
1) 용기- 기존의 안정된 삶을 벗어나는 두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2) 비전- 당신의 잠재력을 깨우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3) 배움- 자신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분야를 명확히 설정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4) 생존- 생존을 위해 필요한 돈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자.
5) 돌파- 잠재력을 폭발시켜 절박한 상황을 돌파해낼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져라.

1장) 업을 찾으면 가슴 뛰는 삶이 시작된다.
- 하루라도 빨리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라
- 누구나 1인기업이 되어야 한다.
-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선택하라.

 

인생의 목표가 필요하다면?
목표는 당신의 인생을 바꿀수 있는 터닝 포인트다 목표와 비전을 구분하자면 비전은 미래에 꿈꾸는 이상적인 모습이고, 목표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일종의 수단이라고 보면된다. 즉 여러개의 목표가 이뤄지면 비전을 달성할수 있다. 그래서 나의 비전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목표만 설정하는것은 위험하다.
단기적인 1년 목표만 있는 경우는 그 목표를 달성하고 난 뒤 다음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비전을 그리고 1년 3년 5년 10년 목표를 세우고 행동하는것이 좋다.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우선 비전이 명확해야 한다.

비전을 세우고 싶다면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해보자
1)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3가지가 무엇인가?

2) 당신을 흥분시키는 일은 무엇인가?

3) 램프의 요정이 나타나 당신에게 소원을 말하면 무조건 들어준다고 한다 어떤 소원을 말하겠는가?

4) 아침에 일어났더니 기적이 일어났다. 어떤 기적이 당신을 흥분시키는가?

5) 당신은 로또에 당첨되어 1000억원의 당첨금을 받았다 그돈을 마음껏 사용할수 있다면 어떤일을 하고 싶은가?

6) 신이 나타나 당신이 하는일은 모두 성공을 보장하겟다고 한다. 무엇을 하든 성공한다고 하면 어떤 목표를 갖고 싶은가?

작성한것의 우선순위를 매겨라 그리고 1위에 있는 것을 정리하라

당신이 작성한 것은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비전이 될것이다.

인생의 큰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중요한 힌트이다.

목표는 마음에서 하고 싶은 마음이 우러나오는것이어야 한다.

어쩔수 없이 해야 하는일, 의무적인 일을 적는것이 아니라 당신을 가슴 뛰게 하고
지금 당장 하고 싶고 이루고 싶은 간절한 목표를 말하는것이다.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것이 아니라 자신을 흥분시키는 목표달성 로드맵을 그려야 한다.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자신이 이루고 싶고 하고 싶은것 50가지를 적는다.
2) 중요한 것부터 우선순위를 매긴다.  중요한 것부터 큼직하게 A,B,C 순서로 나누고 다시 A1,A2 순으로 세세하게 순위를 매긴다. A1이 자신의 인생에서 꼭 이루고 싶은 목표이다.

3) A1목표를 작성하고 목표 달성 기한을 정한다.
4)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들을 작성한다.
5)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배워야 할 것들을 작성한다.
6) 목표를 달성하면서 예상되는 방해물과 해결책을 작성한다.
7) 목표를 1년, 6개월, 1개월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책을 보고 느낀점---

인생은 생각보다 짧다. 죽기 직전에 해보지 못한 일이 있으면 얼마나 후회 될까란 생각을 하던 찰나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이 였다.

책을 읽고 난뒤 몇일이 지나서 그런지 벌써 많은 부분이 기억나지 않는다. ㅜㅜ
결론은 빠른 시일내에 본인에게 맞는 업을 찾아야 인생을 행복하고 재밌게 살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