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용품사용기

렌지후드 셀프교체

최강_람보 2020. 7. 27. 11:16

이번에 입주한 세입자가 가스렌지 후드가 너무 찐뜩해서 만지지도 못하겠다고 하면서

새걸로 갈아달라는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ㅡㅡ
번거롭긴 하지만 당연히 해드려야겠지요~

저한테 매달 월세를 주시는 고마운 분이신데 ㅋ
또한 한번도 렌지후드는 교체해본적이 없어 이것 또한 경험이 되겠구나 싶어 직접 해보고 싶더군요.

그래서 세입자 집에 방문해서 사이즈를 재보니 가로가 60cm 정도 나오더군요.


브랜드는 잘모르겠고 K-QUEEN이라고 적힌것만 보고 집에와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원산업이라는 곳에서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저는 블랙색상으로 가격은 35900원 줬답니다.  실버색상이 1000원 더 저렴하네요.

또한 최저가로 검색시 더 싼곳도 있네요.

제품 검색시 네이버에서 원산업 렌지후드로 검색하시면 되요~


저는 처음에 규격이 다를줄 알고 설치시 안맞을까봐 기존제품과 똑같은걸 구매했는데요. (심지어 색상까지도 ㅋㅋ)


HAATZ,  린나이등에서도 비슷한 슬림형 렌지후드를 만들고 있으니 원하시는 브랜드로 선택하시면 되요.

대부분 렌지후드 규격이 가로 60cm로 통일 되는거 같더라구요.
자신의 집에 맞는지 사이즈만 잘 확인하셔서 주문하시면 될듯해요.


-기본 스펙-

모델명 : ONE-371BA
형태 : 슬림형
크기 : W598 * H182.8 * D257mm
색상 : 블랙


-구성품-

제품본체, 기본필터 2개, 자바라(약 70cm), 고종용 피스6개, 케이블타이 한개.

 

 

-설치방법-

1 설치 브라켓을 후드의 측면 설치 구멍과 일치되게 하고 후드본체와 수평이 되도록 나사를 고정합니다.

 

2 후드하단에 후드본체를 끼워넣고 양쪽 측면과 브라켓을 밀착시킨후 나사로 고정합니다.

 

3 자바라를 연결합니다.  쭈욱 땡기면 길게 늘어 난답니다.

 

4 배기구 부분및 댐퍼부의를 케이블타이로 조여 공기가 새어나가는것을 막습니다.

 

5 전원을 연결합니다.

 

6 필터는 제대로 체결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주시는게 좋더군요. (출고시 필터부분이 빠져 있는 경우가 있더군요)

 


설치시 혼자하게 되면 후드를 들고 있고 나사를 조여야하기 때문에 나사가 자꾸 떨어져서 약간 짜증이 날수도 있으니
필히 보조 한명이 붙잡게 하고 나사를 쪼이시길 바래요 ㅋ

저는 혼자 했는데 설치하고 나니 수평 간격도 안맞아서 다시 빼서 설치했답니다.

그래도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한 작업입니다. (단 전동드릴이 있는 경우에만 ㅋ)

기존 렌지후드를 탈거하니 기름때가 너무 많아 장갑이 찐뜩찐득할정도로 더럽더군요. 

저도 이정도 상태면 사용못할듯 하네요.

하지만 뭐든지 새걸로 교체하면 조용하고 깨긋해서 좋네요 ㅋ

 

렌지후드를 새걸로 교체 했으니 앞으로 5년은 끄떡 없을듯 하네요.

주방에 렌지후드가 오래되신 분들은 직접 교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