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리모델링 현장은 김천혁신도시의 천년나무3단지인데요.

30평형으로 아직 준신축인데도 불구하고 올리모델리을 요청하셔서 우여곡절이 아주 많았답니다.

 

무엇보다 준신축급 아파트들은 조명을 전체적으로 소등하고 홈오토메이션이라고 하는

터치스크린에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스위치를 다른 제품으로 바꿀수가 없기에 기존 제품을 재활용해야하는데요.

 

저희쪽 전기업체에서 수리하다가 쇼트가 났는지 거실 터치 스위치부터 고장이 나더니 먹통이 되었답니다.

 

이제품을 다시 살려먹어야 해서 일단 관리사무소에 가보니 제조 업체가 도산하여 새제품을 받을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A/S처리를 담당하는분도 한달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이런 제길 인테리어 공사 마감이 2주밖에 남지 않았는데 부랴부랴

다산지앤지로 전화를 넣었더니 통화가 계속 안되다 3번째 통화에서 연결이 되었네요.

 

고장 사유와 증상을 적어 택배로 발송해주면 수리해서 보내준다고 하네요.

수리기간은 일주일안에 빠르게 처리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생겨먹은 터치 스위치인데요.

고장증상은 전등을 키려고 터치버튼을 눌러도 동작이 되지 않더군요.

 

A/S는 거의 4일정도 만에 받은거 같네요. 

수리부품으로는 전원쪽 SMPS, 수신기쪽부품, 퓨즈 등 3가지를 교체했다고하며 5만원을 입금해달라고 하네요.

 

 

이렇게 터치스위치도 잘 해결되어 마무리 되가는가 싶었는데,

마감을 3일 앞둔 시점에서 안방 전등을 달다가 전기 업체 사장이 쇼트를 내는 바람에 안방 터치스위치도

고장이 나버렸네요. 

터치 버튼은 동작되는데 안방전등에 불이 안켜지는 증상이더군요.

 

이렇게 생겨 먹은건데요.  A/S요청을 위해 업체에 전화하니 설연휴지난 날이라 휴무라고 하네요.

반응형

 

안방 터치스위치가 동작이되지 않고는 마감기한을 지킬수 없을것 같아 일단 뜯어서 자체 해결해보기로 합니다,

 

조그만 나사 4개를 푸니 안에  PCB가 보이더군요.

일단 전선 쇼트로 인한거라서 퓨즈가 나갔을 확률이 굉장히 높아보이더군요.

 

그래서 퓨즈를 뽑아서 근처 조명가게에 부품을 구하러 출발합니다.

퓨즈 제품명은 T12ah250v 제품인데 세라믹 퓨즈라고 해서 고가 품이고 해외배송을 해야하는 제품이더군요.

 

그래서 조명가게에서 똑같은 제품을 구할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반 퓨즈인 500원짜리 15A250V용으로 구매해서 끼워 놓고 동작해보니 동작은 되네요

퓨즈명에  T가 타이밍에 대한 약자로 뭔가 딜레이를 주기위한 퓨즈인듯 하네요.

 

일반 퓨즈로도 동작은 잘되니 일단 써보기로 합니다.

 

이렇게 신축이나 준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은 조명설치시에 반드시 전기 차단기를 내려놓고 작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시간 낭비 맘고생이 엄청 심하게 온답니다.

 

이상으로 김천혁신천년나무3단지 터치스위치수리 방법및 비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