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수스 ROG 노트북을 사고 나서 몇가지 장단점 리뷰를 해봅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ASUS GL703GS-E5011 프리 도스 모델입니다.

처음에 MSI제품과 비교를 했었는데 제가 워낙 아수스 모델을 좋아하다보니 비싼데도 불구하고 구매하였습니다.

-상세 스펙-

 CPU : Intel i7-8750H

 LCD : 17"3 1920 x 1080 눈부심방지 / 광시야각 / 144Hz 지원 / G-Sync

 RAM : 16GB  DDR4

VGA : GTX1070 8GB GDDR5

SSD : 256GB 

HDD : 1TB

그외 블루투스 4.1 / HDMI 2.0 / mini DP / 웹캠 / USB 3.1 Type-C / USB 3.0 / 멀티 리더기 / 숫자 키패드 / 블록 키보드 / RGB 라이트 두께 24mm 무게 2.95Kg

기존 노트북으로 DELL 에일리언 R3를 썼었는데 3.5키로에 육박하고 두껍기도 하고 굉장히 무거웠습니다만 이제품은 일단 무게가 2.95kg으로 17인치 치고는 가볍고 두께도 얇습니다.

 

<상판 재질>

상판은 알류미늄으로 처리 되어 있어 기스가 안날듯해 보이고 재질이 아주 휼륭합니다.  해당 로그 문양에서 빨간색 빛도 나오네요.

 

<키보드 컬러>

 

무엇보다 키보드에 RGB색상이 화려하게 빛이 납니다. (화면보호기가 돌때는 RGB색상이 변화됨)

또한 사용자가 입맛에 맛도록 키보드 컬러를 연출할수도 있구요

 

<키보드 사진>

키보드 터치감이 에일리언R3 보다는 못합니다. 그냥 사각형 형식에 자판이 넓은것도 아니고 쫀득한 맛은 없네요. 에일리언 키보드가 훨씬 크고 터치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I7 8세대 모델이 7세다 보다 성능향상이 30% 가량 되었는데  

코어수가 6개로 기존 7세대 보다 2개 늘어났고,

쓰레드도 12개로 기존보다 4개가 늘었고,

L3캐쉬도 9MB가로 기존보다 3MB가 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신기술에는 몇가지 단점이 보이네요.

기존 노트북 팬은 5V를 주로 썼는데 ROG에서는 12V를 채용했네요.

우선 팬이 커지면서 소리가 거슬립니다.

 

<팬 배치및 크기>

 

펜 스피드가 20%정도 빨리졌다고 하고 소음도 많이 거슬립니다.

 

<펜 소음 영상>

 

영상에서는 펜 소음이 상당히 거슬리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줄일려고 ASUS에서 제공하는 ROG Gaming Center에서 펜 스피드를 줄일려고 해보았으나 이게 전혀 동작이 되지를 않더군요.

 

<펜 스피드 변경 영상>

위 영상과 같이 펜 스피드를 조절할수가 없습니다.  ㅜㅜ

펜 스피드를 사일렌트로 해서 저장을 해도 저장이 되지 않고 다시 OVER BOOST로 표시가 되더군요

소음이 너무 거슬리는 나머지 제어판에서 전력 조절을 하면 그나마 CPU가 최대 스피드를 낮추기 때문에 소리는 안나지만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네요. 

그리고 영상에서는 안나오지만 한번씩 고요한 저녁시간때에 작업을 하다 보면 CPU에서 나는듯 한데 고주파음이 한번씩 들립니다.  끼륵끼륵 거리는 소리인데 잘 표현이 안되네요.ㅠㅠ (아무작업을 하지 않아도 반복적으로 나는걸 봐서는 CPU에서 나는걸로 추측)

이거는 ASUS뿐만이 아니라 모든 I7 8세대에서 나는게 아닌가 하는 추측이 듭니다.

하여튼 민감한 저는 펜 소음보다도 고주파음이 상당히 거슬리더군요.

아무튼 성능과 디자인에서는 만족하지만 펜 소음과 고주파음이 있는거는 확실합니다.

낮에 주로 사용하시는 분과 CPU사용량이 많지 않은 작업을 하시는분은 별로 문제 삼지 않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느낀 아수스 GL703GS ROG 노트북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